레이키

레이키

From Dr Shin Spine Clinic

Jump to: navigation, search

Contents

레이키(reiki) 입문


레이키는 간단한 입문 절차를 갖고 있습니다.

먼저 어튠먼트(attunement)를 받고, 교재와 질답을 통해 기법을 익히며, 세션(session)을 통해 경험을 쌓으시면 됩니다. 어튠먼트를 받으신 후 일반적으로 21일 동안 자기치유 기간을 가지며, 마스터에 따라 세션 10회 등의 연습이나 참고도서를 읽는 등의 과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레이키 오계


  1. JUST FOR TODAY, I WILL LET GO OF ANGER.오늘은 분노를 내려놓겠습니다.
  2. JUST FOR TODAY, I WILL LET GO OF WORRY.오늘은 근심을 내려놓겠습니다.
  3. JUST FOR TODAY, I WILL GIVE THANKS FOR MY MANY BLESSINGS.오늘은 내가 받은 축복에 대해서 감사하겠습니다.
  4. JUST FOR TODAY I WILL DO MY WORK HONESTLY.오늘은 정직하고 성실하게 보내겠습니다.
  5. JUST FOR TODAY, I WILL BE KIND TO MY NEIGHBOR AND EVERY LIVING THING오늘은 이웃과 모든 생명체를 배려하겠습니다.



레이쥬(reiju)


레이키의 모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레이쥬는 레이키를 받는다는 뜻입니다.

자리에 앉아 허리를 세우고 몸과 마음에 긴장을 순서대로 풀어줍니다. 그리고 합장을 했다가 양 손을 연꽃이 펼쳐지는 것처럼 반원을 그리며 양 무릎 위에 손바닥이 위를 보도록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정수리와 손바닥에서 연꽃이 펼쳐지는 것을 상상하고 “지금부터 레이키에 연결합니다.”라고 선언을 합니다. 머리 위에서 빛의 폭포가 연꽃으로 쏟아지는 것을 상상합니다.

빛이 정수리와 손으로 들어와 몸을 가득 채우고 사방으로 퍼져나가는 것을 상상합니다.

깊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그 상태를 유지합니다.


필요한 경우 상징을 그리고 그 파장과 함께 머물 수 있으며, 어튠먼트나 세션 역시 충분한 레이쥬 후에 행합니다.


레이키란 무엇인가?


레이키(reiki)는 일본어 영기(靈氣)를 음역한 것이며 영적인, 정신적인 에너지를 뜻합니다. 자연계의 순수한 기운을 받아들여 자신의 몸을 정화시키는 과정이 레이키 수련이며 이 파장과 연결시켜주는 것을 어튠먼트라고 합니다. 어튠먼트를 받은 후에는 자신이 직접 레이키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치료와 치유


치료와 치유의 개념을 구분하셔야 합니다. 치료는 제도권에서 인정하는 의학적인 진단과 처방을 말합니다. 질병의 원인을 찾아서 제거하는 것이죠. 반면에 치유는 인체의 자기회복을 촉진시켜 스스로 복구되도록 도와주는 기법입니다. 치료가 직접적으로 질병을 대한다면 치유는 간접적이고 포괄적인 입장을 갖는 것입니다.

따라서 레이키 치유는 병을 진단하거나 처방하지 않습니다. 몸이 스스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건강하다면 레이키를 통해 몸에 대한 통찰을 늘리고 병을 예방합니다. 질병에 걸렸다면 병원을 찾으세요. 치료를 받는 동안 레이키를 통해 몸과 병에 대해서 배우고 보살피면 됩니다.


에너지 블록과 필터링 다운


우리 몸은 7개의 층차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우리가 오감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물질로 이루어진 육체고, 이 육체는 에너지로 이루어진 활력, 감성, 지성체가 감싸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에너지체는 인과, 영성, 신성체로 이루어진 정보체의 영향을 받습니다. 레이키는 인과체에서 흐르기 시작해 에너지체를 정화하고 육체에 도달합니다. 이것을 필터링 다운이라고 부르며, 이 과정에서 에너지 정체를 일으키는 곳을 에너지 블록이라고 합니다.

레이키 치유는 에너지 블록을 제거해 원활한 필터링 다운을 유도함으로써 존재의 다양한 층차가 조화롭게 질서를 이루도록 도와줍니다.


그라운딩


레이쥬, 자기치유, 타인치유, 어튠먼트 등 레이키 기법을 사용하신 후에는 발을 통해 잉여 에너지가 모두 대지로 흘러가는 것을 상상합니다.


선언과 심상


레이키는 선언과 심상을 통해 작동합니다. “레이키와 연결하겠습니다.” 혹은 “지금부터 ㅇㅇ에게 레이키를 연결합니다.” 등의 선언과 함께 연꽃의 개화, 빛의 폭포 등을 상상하는 것이지요.


레이키 비결


“자아(ego)가 사라지면 레이키(reiki)는 흐른다.”

무엇을 하고자 하는 생각이나 의도조차 놓아두고 레이키와 함께 흐르시면 됩니다.


잡담 -무엇이 치유를 일으키는가?

(참고 : 이경숙, 「벽운공 강좌」)


우리 몸은 하나의 생명체가 아니라 수조개의 생명들이 모여 있는 거대한 생명체 집단입니다. 세포들은 서로 비슷한 성질의 것끼리 모여서 하나의 기관을 이루고, 그 기관은 다시 다른 기관들 틈에 끼어서 자신의 생명을 유지합니다. 더 나아가 이런 기관들은 피부라는 두터운 보호막에 가려져서 생명을 존속해야만 합니다.


무엇이 이들 생명체의 생명활동을 유지하게 하는 것일까요?


생명체는 정기신(精氣神)이 모여서 활성화된 것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음식으로 얻는 정기(精氣)와 호흡으로 생기는 생기(生氣) 모두 신(神)의 활동을 위한 연료라는 것입니다. 음식도 외부에서 들어와 사용하고 배출되며, 호흡도 외부에서 끌어들여 사용하고 배출합니다. 신의 활동 역시 외부에서 들어와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사용하고 부산물을 배출합니다.


우리 몸은 4대 통기부가 있어 외부의 기운을 받아들여 사용하고 배출합니다. 기운을 받아들이는 곳이 머리와 손이고 기운을 배출하는 곳이 귀와 발인데요, 통기부에는 상응점이 빼곡하게 있어서 우리 몸의 모든 기관이 머리와 손의 상응점을 통해 외부의 진기(眞氣)를 받아들이고 귀와 발의 상응점을 통해 사기와 냉기를 배출합니다.


건강을 말할 때 정충(精充), 기활(氣活), 신명(神明)을 언급하는 것은 양질의 영양(精)과 원활한 대사(氣)를 통해 건전한 정신활동(神)을 하기 위함이고 여기서 양질의 영양과 원활한 대사는 바로 모든 세포들이 자신들의 상응점을 통해 우주의 원기를 받아들여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한 전제조건인 것입니다.


레이쥬를 하면서 머리와 손으로 들어오는 자연계의 순수한 기운, 즉 레이키를 느껴보세요. 그리고 그라운딩을 통해서 귀와 발로 배출되는 사기와 냉기, 즉 탁한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감각하지 못해도 우리 몸은 자동으로 순환 시스템을 작동시키고 있지만 의식하지 못하는 그 시스템이 종종 버벅거리기 때문에 생명력이 점점 낮아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