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세포종 (Giant Cell Tumor) 의 새로운 치료법 (임상시험단계)

거대세포종 (Giant Cell Tumor) 의 새로운 치료법 (임상시험단계)

전체글글쓴이: cistern » (목) 03 20, 2014 7:46 pm

Denosumab (데노수맙) 은 완전한 인간 단일클론항체로 만들어진 골다공증치료제입니다. 이 약은 생명 공학 회사인 암젠 (Amgen)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애초 치료 대상이었던 골다공증외에도 골손실, 골전이, 다발성 골수종 , 뼈의 거대세포종에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여러 기관에서 임상시험 단계에 있고 성공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Denosumab은 뼈 제거를위한 기본 신호 역할을하는 단백질인 RANKL ( RANK의 리간드) 를 억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약은 뼈가 많이 손실되는 상황에서 과 작용하고 있는 RANK를 억제하여 신체의 자연적인 방어 기재를 가능하게 합니다.

2010 년 6 월, Denosumab은 골다공증의 위험이 폐경 후 여성에서 사용하기 위해 Prolia , 2010 년 11 월에, 골격 관련 환자의 이벤트 뼈 전이 고형 종양에서 Xgeva라는 이름으로 미국 FDA에 임상시험목적으로 승인되었습니다.

2011 년 여름에 임상 시험에서 denosumab을 조사하여 거대세포종 , 다발성 골수종, 뼈 전이, 고칼슘 혈증 악성 종양에서 효과가 있음을 보고하였습니다.

현재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는 희귀의약품 센터를 통해 약물을 구입하여 치료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실 분은 cistern@yuhs.ac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사용자 아바타
cistern
Site Admin
 
전체글: 110
가입일: (목) 12 31, 2009 4:15 pm

다시 돌아감: 공지 사항

접속 중인 사용자

이 포럼에 접속 중인 사용자: 접속한 회원이 없음 그리고 손님들 9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