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수상자도 반한 비타민 C

노벨상 수상자도 반한 비타민 C

전체글글쓴이: cistern » (목) 12 06, 2018 5:07 pm

비타민 C는 무엇이며 무엇을 합니까?
비타민 C는 ‘아스코르빈산‘이라고도 하며 일부 음식에서 발견되는 수용성 영양소입니다.
몸에서는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여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 합니다 .
또 우리에 몸의 상처 치료를 돕는데 필요한 단백질인 콜라겐을 만들기 위해 비타민 C가 필요 하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식물성 식품의 철분 흡수를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바로 잡아줌으로서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얼마만큼의 비타민 C가 필요합니까?
매일 필요한 비타민 C의 양은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연령대에 따른 일일 권장 평균 일일 용량은 밀리그램 (mg) 단위로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

라이프 스테이지 권장 금액
6 개월 생후 40 mg
유아 7-12 개월 50 mg
1-3 세 어린이 15 mg
4-8 세 어린이 25 mg
9-13 세 어린이 45 mg
14-18 세 청소년 (소년)75 mg
14-18 세 청소년 (소녀)65 mg
어른 (남자) 90 mg
어른 (여성) 75 mg
임신 한 십대 80 mg
임산부 85 mg
수유중인 십대 115 mg
모유 수유 여성 120 mg

*담배를 피우면 위의 값에 35mg을 더하여 일일 총 권장량을 계산하십시오.

비타민 C가 함유된 음식
과일과 채소는 최고의 비타민 C 공급원입니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여 권장량의 비타민 C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 감귤류(오렌지, 자몽 등)와 주스, 빨강, 초록색 고추, 과일,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 니다.
- 브로콜리, 딸기, 멜론, 구운 감자, 토마토와 같은 다른 과일과 채소에도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음식의 비타민 C 함량은 장기간 보관 및 요리로 줄일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와 같은 비타민 C를 섭취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품 원료는 보통 날 것으로 먹습니다.

비타민 C 식이 보조제
대부분의 종합 비타민에는 비타민 C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식이 보충제 또는 다른 영양소와 함께 단독으로도 제공 됩니다. 식이 보조제의 비타민 C는 보통 아스코르빈산 형태이지만, 일부 보조제에는 아스코르빈산 나트륨, 아스 코르 빈산 칼슘, 다른 미네랄 아스코르 베이트 및 아스코르브산과 같은 다른 형태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어떤 형태의 비타민 C도 다른 형태보다 우수하다는 것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비타민 C가 충분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몇 주 동안 비타민 C를 거의 또는 전혀 섭취하지 않는 사람은(하루에 약 10mg 미만)은 괴혈병을 앓을 수 있습니다 . 괴혈병은 피로, 잇몸의 염증 , 피부에 작은 붉은 색 또는 보라색 반점, 관절 통증, 작은 상처 치료 및 코르크 털을 유발합니다. 괴혈병의 추가 징후로는 우울증과 부어오름, 잇몸 출혈, 치아의 풀림 또는 상실 등이 있습니다. 괴혈병이 있는 사람들은 또한 빈혈 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괴혈병은 치료 받지 않으면 치명적입니다.
또한 흡연을 하는 사람과 간접 흡연에 노출 된 사람은 부분적으로 연기가 신체가 유리기로 인한 손상이 있기 때문에 복구에 필요한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비타민 C가 하루에 35mg 이상 필요합니다.

비타민 C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과학자들은 비타민 C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기 위해 비타민 C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가 보여준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암 예방 및 치료
과일과 채소에서 섭취하는 비타민 C 섭취량이 많은 사람들은 폐암, 유방암, 결장암과 같은 많은 종류의 암에 걸릴 확률이 더 낮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C의 효과는 환자에게 투여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타민 C 식이 보조제 및 기타 산화 방지제는 수 상호 작용과 항암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치료 암. 암 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특히 과다 복용시 비타민 C 또는 기타 항산화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종양 전문의와 상담해야합니다.

심혈관 질환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 위험이 낮습니다 .연구자들은 산화 손상이 심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이러한 식품의 항산화 성분이 부분적으로 이 연관성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C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연령 관련 황반변성(AMD)과 백내장
AMD와 백내장은 노년층에서 시력 손실의 주요 원인 중 두 가지입니다. 연구원은 비타민 C와 다른 산화 방지제가 AMD를 얻는 위험에 영향을 미친다고 믿지 않습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 C가 다른 영양소와 결합하여 AMD 진행을 지연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C와 백내장 형성 사이의 관계는 불분명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를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백내장 위험이 적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관성을 분명히 하고 비타민 C 보충제가 백내장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감기
비타민 C가 오랫동안 일반적인 감기에 대한 보편적 치료법 이었지만,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비타민 C 보충제가 감기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키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C 보충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사람들은 감기에 걸리면 더 짧은 감기 증상이나 다소 경미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감기 증상이 시작된 후 비타민 C 보충제를 사용하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비타민 C가 유해 할 수 있습니까?
비타민 C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 메스꺼움,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은 철분을 저장하게 하는 혈색소 침착증(hemochromatosis)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과다한 비타민 C가 철분 과부하를 악화시키고 신체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비타민 C의 권장 최대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프 스테이지 상한선
출생부터 12 개월 결정되지 않음.
1-3 세 어린이 400 mg
4-8 세 어린이 650 mg
9-13 세 어린이 1,200 mg
14-18 세 청소년 1,800 mg
성인 2,000 mg

비타민 C와 상호 작용
비타민 C식이 보충제는 복용하는 약과 상호 작용의 몇 가지 예입니다.

- 비타민 C식이 보충제는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치료와 같은 암 치료와 상호 작용할 수 있 습니다. 비타민 C가 암 치료에서 종양 세포를 보호하는 원치 않는 효과를 보일지 아니면 정상 조직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 한 연구에서 비타민 C와 다른 항산화 물질 (비타민E, 셀레늄, 베타 - 카로틴)은 혈중 콜레 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스타틴 (statin)과 니아신 (niacin) 병용으로 복용 한 두 약 물의 심장 보호 효과를 감소 시켰습니다. 이 상호 작용이 다른 스타틴과도 일어나는지는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의사, 약사 및 기타 건강 관리 제공자 에게 귀하가 복용하는 식이 보조제 및 의약품에 관해 알리십시오 . 그들은 귀하의식이 보조제가 귀하의 처방전이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과 상호 작용하거나 간섭 할 수 있는지 또는 귀하의 신체가 영양소를 흡수, 사용 또는 분해하는 방식을 방해 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사용자 아바타
cistern
Site Admin
 
전체글: 110
가입일: (목) 12 31, 2009 4:15 pm

다시 돌아감: 공지 사항

접속 중인 사용자

이 포럼에 접속 중인 사용자: 접속한 회원이 없음 그리고 손님 1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