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불안-우울증의 사슬

통증-불안-우울증의 사슬

전체글글쓴이: cistern » (월) 03 30, 2020 8:19 pm

모든 사람은 한번쯤은 통증을 경험하지만, 우울증이나 불안증이있는 사람은 통증이 더 강해지고 치료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심하고 오래 지속되는 통증을 경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불안, 우울증 및 통증이 함께 동반되는 현상은 섬유 근육통, 과민성 대장 증후군, 요통, 두통 및 신경통과 같은 만성 통증 및 통증 장애 증후군에서 특히 분명해집니다. 정신 장애는 통증의 강도 뿐만 아니라 장애를 가질 위험도 증가시킵니다.

연구원들은 과거 통증, 불안 및 우울증이 주로 생물학적 요인보다는 심리적 요인에서 기인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만성 통증은 사람을 우울하게하고, 우울증이 있으니 육체적으로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뇌의 작동 방식과 신경계가 신체의 다른 부분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알게되면서 통증이 불안과 우울증과 생물학적 메커니즘을 공유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통증이 불안이나 우울증과 겹칠 때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통증에 중점을 두면 정신적 문제를 간과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문제가 모두 올바르게 진단 되더라도 치료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만성 통증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가 적기 때문입니다.

통증과 불안 또는 우울증이 교차 할 때의 치료 옵션

우울증이나 불안이있는 환자의 경우 다양한 정신 요법을 사용하여 통증을 치료하거나 약물 치료와 병용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것들은 정신과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만성통증에 대한 아래의 프로그램들은 잘 발달되 지 못했다는 생각입니다. 아직 설립 단계인것이지요. 그래도 열린 마음으로 정신과를 한 번쯤 방문해 상담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인지 행동 치료

고통은 해치면서도 상처를줍니다. 인지 행동 치료 (CBT)는 불안과 우울증에 대한 확립 된 치료 일뿐만 아니라 통증 치료를 위해 가장 많이 연구 된 심리 치료입니다. CBT는 생각, 느낌 및 감각이 모두 관련되어 있다는 전제를 기반으로합니다. 치료사는 CBT를 사용하여 환자가 대처 기술을 익히도록 도와 주어 환자가 고통을받지 않고 관리 할 수 있도록합니다.

이완 훈련

다양한 기술로 사람들이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 반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불안과 우울증의 증상뿐만 아니라 통증을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술에는 점진적 근육 이완, 요가 및 마음 챙김 훈련이 포함됩니다.

최면

이 치료 동안, 임상의는 환자가 트랜스와 같은 상태를 달성하도록 돕고 긍정적 인 제안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통증이 개선 될 것입니다. 일부 환자는 또한 자기 최면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최면 훈련은 연구 한 사람의 71 %에서 위장 곤란과 우울증과 불안의 수준을 감소 시켰습니다.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 기분을 높이고 불안을 완화 시키지만 통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증거는 적다는 풍부한 연구가 있습니다.Cochrane Collaboration은 섬유 근육통 치료에서 운동 조절과 다양한 조절 조건을 비교 한 34 개의 연구를 검토했습니다. 검토 자들은 심장과 호흡기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권장되는 강도로 수행 된 유산소 운동이 섬유 근육통 환자의 전반적인 복지와 신체 기능을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보다 제한된 증거는 역도와 같은 근력 강화를 위해 설계된 운동이 통증, 전반적인 기능 및 기분을 개선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불안이나 우울증이있는 환자는 때때로 정신 요법과 약물을 병용하는 것이 가장 완벽한 구제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무작위 통제 시험, 정서 장애 및 근골격계 통증 치료 (SCAMP) 연구는 정신 장애 외에 통증이있는 사람들에게도 병용 접근법이 효과적 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복약

일부 정신과 약물도 진통제로 작용하여 두 가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합니다. 제약 회사는 제품에 가능한 한 많은 용도를 홍보하는 데 재정적 관심이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따라서 의약품에 대한 "오프 라벨"(FDA 승인 안 됨) 사용을 뒷받침하는 증거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는 정신과 적 장애와 통증에 대한 약물을 선호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부작용을 증가 시키거나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있는 약물 상호 작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가지 약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항우울제. 다양한 항우울제가 불안과 우울증 모두에 처방됩니다. 이 중 일부는 신경통 완화에도 도움이됩니다. 이 연구는 정신 장애와 통증을 모두 치료할 수있는 이중 의무 약물로서 세로토닌 및 노르 에피네프린 재 흡수 억제제 (SNRI) 또는 삼환계 항우울제 (TCA)의 사용을 가장 강력하게 지원합니다. 이 결과는 선택적 세로토닌 재 흡수 억제제 (SSRI)가 통증을 완화시키는 능력에 대해 더욱 혼합되어 있습니다.

모든 약물은 원치 않는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SRI는 위장관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TCA는 현기증, 변비, 시력 흐림 및 배뇨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약물의 처방은 전문의에게 받아야하며, 충분히 검토한 다음 복용을 권장 드립니다.
사용자 아바타
cistern
Site Admin
 
전체글: 110
가입일: (목) 12 31, 2009 4:15 pm

다시 돌아감: 공지 사항

접속 중인 사용자

이 포럼에 접속 중인 사용자: 접속한 회원이 없음 그리고 손님 1 명

cr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