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탈출증의 증상과 원인

디스크탈출증의 증상과 원인

전체글글쓴이: cistern » (일) 04 04, 2021 9:32 pm

디스크 탈출증은 척추를 구성하는 개별 뼈 (척추) 사이에있는 고무 쿠션 같은 디스크 중 하나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를 말합니다.

척추 디스크에는 부드럽고 젤리 같은 중심 (수핵)이 더 강하고 고무 같은 외부 (섬유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간혹 부풀어진 디스크 또는 파열된 디스크라고 부르는 디스크 탈출은 일부 수핵이 섬유륜의 찢어짐을 통해 밖으로 밀려 나올 때 발생합니다.

척추의 어느 부분에서나 발생할 수있는 디스크 탈출증은 인근 신경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탈출증의 위치에 따라 팔이나 다리에 통증, 무감각 또는 쇠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디스크 탈출증으로 인한 특별한 증상이 없습니다. 수술은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가장 마지막 선택이며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탈장 디스크는 허리에서 발생하지만 목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징후와 증상은 디스크가있는 위치와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신체의 한쪽에 영향을 미칩니다.

1. 팔이나 다리의 통증. 탈출 디스크가 허리에 있으면 일반적으로 엉덩이, 허벅지 및 종아리에서 가장 통증을 느낄 것입니다. 발의 일부에도 통증이있을 수 있습니다. 탈출 디스크가 목에 있으면 일반적으로 어깨와 팔에 가장 큰 통증을 느낄 것입니다. 이 통증은 기침, 재채기 또는 특정 위치로 이동할 때 팔이나 다리에 쏠 수 있습니다. 통증은 종종 날카 롭거나 작열감으로 묘사됩니다.
2. 무감각 또는 따끔 거림. 디스크 탈출증이있는 사람들은 종종 영향을받은 신경에 의해 제공되는 신체 부위에 방사성 무감각 또는 저림이 있습니다.
3. 근력약화. 영향을받은 신경이 제공하는 근육은 약 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넘어 지거나 물건을 들거나 잡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증상없이 디스크 탈출증이있을 수도 있습니다. 척추영상에서 디스크 탈출증이 관찰된다고 모두 증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를 방문해야하는 경우
목이나 허리 통증이 팔이나 다리 아래로 내려가거나 무감각, 따끔 거림 또는 쇠약함이 꽤 있는 경우 치료를 받아야할 수도 있으니 의사를 방문하세요.

원인
디스크 탈출증은 디스크 퇴화라고하는 노화와 연관된 점진적인 마모의 결과로 가장 흔히 발생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디스크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약간의 긴장이나 비틀림으로도 찢어 지거나 파열되기 쉽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디스크 탈출증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 낼 수 없습니다. 때로는 다리와 허벅지 근육 대신 등 근육을 사용하여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동안 비틀거나 돌리는 것으로 디스크 탈출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넘어 지거나 허리에 타격과 같은 외상성 사건이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교통 사고로 목이 심하게 젖혀지거나, 허리를 심하게 삐끗하는 경우 발생할 수도 있지만 흔하진 않습니다.

:o 위험 요소. 디스크 탈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몸무게. 과도한 체중은 허리 디스크에 추가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2. 직업. 육체적으로 힘든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허리 문제의 위험이 더 큽니다. 반복적으로 들어 올리고, 당기고, 밀고, 옆으로 구부리고, 비틀면 디스크 탈출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유전학. 어떤 사람들은 디스크 탈출증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4. 흡연. 흡연은 디스크로의 산소 공급을 감소시켜 디스크가 더 빨리 분해됩니다.

허리 바로 위에서 척수는 끝납니다. 척추관을 통해 계속되는 것은 말총 모양의 신경 뿌리들입니다. 드물게 디스크 탈출은 이 말총 모양 신경뿌리들 전체를 압박 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영구적인 쇠약이나 마비가 발생할 수 있어서 이를 피하기 위해 응급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oops: 다음과 같은 경우 응급 치료가 필요합니다.
1. 악화되는 증상. 통증, 무감각 또는 근력약화가 일상 활동을 방해 할 정도면 응급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방광 또는 장 기능 장애. 마미총 증후군은 방광이 가득 찬 경우에도 요실금 또는 배뇨 곤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말안장에 닿는 부위에 무감각. 안장에 닿는 부위 = 허벅지 안쪽, 다리 뒤쪽 및 직장 주변 부위

:lol: 디스크 탈출을 방지하는 방법
1. 규칙적으로 운동하세요. 몸통 근육을 강화하면 척추가 안정됩니다.
2. 좋은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이것은 척추와 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줍니다. 특히 장시간 앉아있을 때 등을 똑바로 유지하십시오. 무거운 물건을 올바로 들어 올리면 등이 아닌 다리가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3.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십시오. 과도한 체중은 척추와 디스크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하여 디스크 탈출을 만듭니다.
4. 담배를 끊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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